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스팀(Steam)은 밸브사가 만든 혁신적인 게임 유통 플랫폼입니다. 그런데, 이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팀머신’에 대한 요구가 점차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15개의 스팀머신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죠. 여기에는 에일리언 웨어,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iljn_steam-powered_steam_machine_moody

그러나 사실 스팀머신이라고 해 봤자 그냥 게임용 PC에 불과하죠. 열광적인 스팀 폐인들은 좀 더 색다른 제품을 원할 겁니다. 괴짜들로 구성 된 씽크긱에서 이런 스터머(Steamer)들을 위해 색다른 스팀머신을 출시했습니다.

iljn_steam-powered_steam_machine

스팀의 뜻이 ‘증기’를 뜻한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시죠? 씽크긱에서 만든 이 스팀머신은 실제 증기 기관을 갖춘 엉뚱한 게임기입니다. 석탄을 넣으면 터빈을 돌리며 수증기를 뽑아냅니다. 보일러에는 창이 있어 석탄이 잘 타는지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iljn_steam-powered_steam_machine_controller

장난스러운 제품이지만 인텔 코어 i5 4440이라는 PC용 강력한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OC 그래픽 카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팀OS가 설치되어 있고, 스팀사의 공식 라이센스까지 얻은 정식 제품입니다. 스팀을 내뿜으며 GTA를 플레이하면 정말 멋질 것 같습니다. 씽크긱에서 독점 판매중이고요. 가격은 400달러(약 44만원) 입니다. 모니터 및 석탄은 별매입니다.

 

참고 링크 : 씽크긱

 

추가 : 씽크긱에서 “구매”를 누르면 만우절 장난으로 나옵니다. 실제 제품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