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없이 어떻게 살까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 할당량을 모두 소진하면 속도가 떨어지기도 하고 여러모로 제한적인 부분이 있죠. 게다가 집 안에서의 경우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워치, AI 스피커, 그 외에 여러 가전들을 인터넷에 연결해 쓰는 시대다 보니 와이파이가 없다면 일상생활 자체가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집안에서 와이파이는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까요? 사실, 일부를 제외하고는 인터넷 업체에서 기본적으로 설치해주는 공유기를 무심코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별로 불편하진 않거든요. 다만 언제부터인가 저녁 시간대에는 인터넷이 많이 느려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당장 생각해보니 유튜브로 미스터 트롯을 반복 정주행하시는 아버지, 넷플릭스 드라마를 보며 캐시슬라이드를 열심히 하시는 어머니, 그리고 여기에 데스크탑으로는 게임을 하고 노트북에 태블릿까지 켜놓는 저까지 합세해 공유기에게 고통을 주고 있었죠. 툭하면 저하되곤 하는 와이파이 속도와 뚝뚝 끊기는 유튜브 로딩이 단순히 기분 탓만은 아니었을 겁니다.

이런 와중에 제대로 된 무선 인터넷 경험을 위한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RBK852(Orbi WiFi 6 시스템 AX6000)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최고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로 꼽으며 화제가 된 제품이기도 한데요. 넷기어 오르비 RBK852의 특징이자 장점은 현존 최고 스펙으로 와이파이 6를 지원해 무선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약 100평에 이르는 커버 범위로 집 안 구석 구석까지 신호를 풍부하게 쏴주며, 설치와 사용이 쉽고 편리한데다가 디자인도 깔끔한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넓은 커버리지에 빠른 무선 인터넷이 가능할까요?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와이파이의 규격인 ‘802.11ac’는 구형 장치 또는 사물인터넷 기능을 탑재한 가전에 주로 쓰이고 있으며 장거리에 유리한 대역 주파수 2.4GHz와, 단거리에 유리하며 근래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빠른 속도의 5GHz 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규격은 와이파이 5라고 일컬어지고 있기도 하죠.
넷기어 오르비 RBK852가 지원하는 규격인 ‘802.11ax’는 와이파이 6를 의미하며 2019년부터 최종적으로 표준 인증이 완료됐으며 기존 5에 비해 약 두 배 정도 더 빠른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기술입니다. 와이파이 역사에서 가장 큰 혁명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뛰어난 성능 규격을 자랑하죠.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이 와이파이 6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성능 그 이상의 쾌적한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전해줍니다.

최고 속도로 집안 구석구석 전체를 커버하는 와이파이

넷기어 오르비 RBK852의 주요 구성품은 와이파이의 본진과도 같은 라우터 1대와, 신호를 추가로 증폭해주는 새틀라이트 1대, 그리고 각각의 어댑터와 2m 길이의 이더넷 케이블 한 개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라우터는 2.5G 멀티-기가비트 인터넷 WAN 포트를 지원해서 더 빨라질 미래의 인터넷 속도에도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진정한 트라이밴드 메시 와이파이 6 시스템을 구현하는데요. 기존 규격보다 약 4배 증가된 용량, 최대 25%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와이파이 6의 QAM 시스템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동시에 20개의 스트리밍도 거뜬히 처리하고 100개가 넘는 기기가 연결되어 있어도 원활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죠.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는 특징은 연결된 기기들의 배터리 효율까지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트라이밴드 기술은 라우터와 새틀라이터를 안정적으로 이어주는 기술로, 이를 통해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최대 100평이 넘는 거대한 구역을 와이파이로 든든하게 깔아줄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한 대의 라우터만 놓았을 때는 음영 지역이 생겨 신호가 닿지 않는 곳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새틀라이트를 라우터와 적절한 거리를 두어 설치해주면 라우터와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실내 공간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메시 와이파이가 되는 것입니다. 새틀라이트는 별다른 추가 인터넷 설정이 필요 없고, 라우터 한 대에는 최대 세 대까지의 새틀라이트를 붙일 수 있어서 일반 가정집 외에 넓은 행사장 같은 곳에서도 유용합니다.

메시 와이파이는 와이파이 망이 마치 그물과 같이 촘촘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방과 방 사이나 층간을 잇는 메시 연결로 그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터 사이의 링크는 독립적인 고속 2.4Gbps의 쿼드 스트림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여러 장치가 와이파이에 붙어 있어도 최대 6Gbps의 속도를 내주며, 여러 밴드를 하나의 SSID로 통합해 각 무선 장치들에게 맞는 최적의 무선 신호를 쏴주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로 효율적이면서도 뛰어난 연결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를 전송하던 기존 OFDM 시스템과 달리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OFDMA 시스템을 지원하고, 여러 기기를 한꺼번에 동시 처리하며 무선 간섭을 줄이는 MU-MIMO 기술도 지원해서 다양한 기기에서도 유튜브나 4K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을 매우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죠.

강력한 무선 성능 외에 보안성도 뛰어납니다. 와이파이 협회를 통해 인증된 WPA3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와이파이 보안성을 보여주고, VPN 서버 기능도 지원해 OpenVPN 앱으로 윈도우PC, Mac,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라우터 내부로 원격 보안 접속이 가능하며 스파이웨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는 난이도

공유기를 설치한다는 생각만 해도 왠지 머리가 지끈거리고 두려움이 앞서기도 합니다. 하지만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걱정할 필요없이, 그저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에 전원을 연결해주고 스마트폰에서 오르비 앱을 다운 받아 흐름대로 세팅을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설치와 사용이 매우 쉽습니다.
이 외에도 오르비 앱으로는 연결된 장치들을 관리하거나 속도 측정, 관리자 설정 등 여러 가지 작업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자체가 매우 깔끔하고 조작하기 쉽게 되어 있어 한 눈에 보고 사용하기 편리하죠.

우아함 속의 강인함

넷기어 오르비 RBK852는 디자인 또한 강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약 25 x 19 x 7cm의 크기에 1.29kg으로 부피가 있는 편이긴 하나 공유기 특유의 못생기고 우락부락한 이미지가 전혀 없이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거실에 노출되어 있어도 이질감이 없고 오히려 디자인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공유기라고 하면 떠오르는 삐쭉 솟은 안테나도 보이지 않습니다. 총 8개의 내장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와이파이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죠.
또한 고성능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비롯, 1GB 메모리와 512MB 플래시 탑재로 4K/8K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VR/AR 게임 등의 고대역폭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돌리는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4K 영상과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등 여러 모바일 기기로 유선 못지 않게 많은 무선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하는 요즘 시대에 실내 전체에서 와이파이 6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는 고성능 공유기의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대한 솔루션으로 넷기어 오르비 RBK852를 손꼽을 수 있는 이유는 충분하죠. 특히 여러 명의 가족 구성원끼리 미디어를 소비하는 빈도가 높은 환경이라면, 그간 넷기어가 보여줬던 기술력으로 미래의 무선 인터넷 경험을 담아낸 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RBK852를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연우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