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자제하고 사람들과의 대면을 지양해야 하는 요즘 가장 타격을 크게 받고 있는 곳 중 하나가 아무래도 숙박 및 관광 업계죠. 대표적인 숙박 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Airbnb)에서는 이런 상황에 대비해 기존과 색다른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전문가와 함께 바텐더 되어보기>, <체르노빌의 견공들 만나기>, <라틴 그래미상 후보의 소규모 콘서트> 등 이 모든 체험들은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트와 게스트의 대면 체험을 중단한 후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전용 체험입니다.

집에만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출퇴근이나 취미 생활 등에 차질이 생기게 되자, 온라인으로 각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호스트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인 셈이죠.

또한 에어비앤비는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세이지(SAGE), 전미 고령화 협의회(NCOA) 등 세계 단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체험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온라인 회의, 온라인 개학 그리고 온라인 강의에 이어서 이제는 온라인 체험입니다. 각국 정부 및 업체들의 코로나19 대비 전략이 다양해지면서 비록 자발적이지 않은 ‘집콕’이었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에 대한 선택지가 점차 넓어지고 있네요.

요즘 새삼 느끼는 인터넷의 위력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