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는 구리 78%와 주석 22%의 합금(놋쇠)으로 만들어져 명절 잔치, 제사, 결혼 등 주로 특별한 행사에 사용되면서 고급스럽고 비싼 식기라는 이미지가 많은데요. 한쿡스는 유기의 대중화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 그리고 기능성까지 제대로 갖춰 일상 속에서 사용하기 좋은 유기 ‘유기에 담다’를 선보였습니다.

한쿡스 유기는 우선 항균 효과로 뛰어난 위생을 자랑합니다. 살모넬라균,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이 번식하는 걸 막아주고, 자발적으로 미네랄을 방출하는 효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뛰어난 열전도율로 찬 음식은 오랫동안 차게, 뜨거운 음식은 오랫동안 뜨겁게 유지해줍니다. 음식 고유의 맛을 유지하는데에도 탁월하죠.

또한 부드러운 곡선과 반짝이는 재질로 식탁 위의 예술작품과도 같이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한식 외에 양식, 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을 담기에도 좋죠.

한쿡스 유기는 독자적인 새로운 기술력을 통해, 장인이 수공업으로 제작하던 기존의 유기와는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단조공법으로 생산 공정을 현대화하고 자동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뛰어난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혁신적인 가격 인하도 가능하게 되었죠. 한쿡스 유기는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내구력을 갖췄고 느린 변색 속도로 오랜 시간 처음의 그 느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 들어와 우리 생활에 더욱 친숙해지는 유기, 한쿡스의 ‘유기에 담다’는 수저 세트, 양식커트러리 세트, 면기, 원형접시, 직사각접시, 샐러드볼, 어린이 식기 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식기로 구성되며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