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무동력 운동기구 브랜드 노르드(NOHrD)는 모든 운동기구의 본체를 나무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 점에서 유독 집 내부와도 참 잘 어울리죠.

원목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만큼 운동기구가 인테리어를 해치는 것이 아닌 인테리어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 되겠네요. 따뜻한 색감과 재질 덕분에 홈짐(Home gym)에 대한 욕심이 있는 사람들이 탐내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로잉 머신 워터로워(Waterrower)는 노르드의 인기에 일조한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노 젓는 로잉 동작을 할 때마다 하단 물탱크 내부에 회전 스핀이 반동에 맞춰 돌면서 시원한 물소리를 들려주죠. 실제 카누를 타고 나가고 있는 듯한 기분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노르드 제품에는 독일과 미국에서 공수한 고강도의 목재를 사용하며 모든 제품의 조립 공정은 전문가들의 수작업으로 완성됩니다. 원목이 사용되는 만큼 공정 중 낭비되는 목재가 없도록 엄격한 기준을 만들고 태양열로 기계를 가동하고 재활용 물질을 활용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네요.

무엇이든 대량으로 생산해내고 기술력의 차이가 크지 않는 시대에 오히려 디자인은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었습니다. 내구성뿐만 아니라 공간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노르드는 목재 운동기구를 찾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한 브랜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역시 분위기와 감성은 무시하기 힘들어요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