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콘솔 대전의 막이 서서히 오르는 듯하다. 올해 연말 격전을 앞두고 하나둘 정보가 공개되고 있다. 지난 24일 필 스펜서 대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의 일부 스펙을 공개했다.


MS의 새 기종에는 AMD Zen2 커스텀 모델이 탑재된다. 엑스박스 원(Xbox One)과 비교해 4배 빠른 처리 성능을 낸다. 그래픽은 RDN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커스텀 프로세서가 담당한다. MS에 따르면 12테라플롭스에 이르는 연산 속도를 보여준다고. 1테라플롭스는 1초당 1조 번 연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엑스박스원의 8배,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의 2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차세대 SSD에는 퀵리줌(Quick Resume)으로 불리는 새 기능이 적용됐다. 여러 게임을 오가며 플레이할 때, 정지했던 부분부터 로딩 없이 곧바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컨트롤러에는 DLI(Dynamic Latency Input) 기술이 들어가, 반응 속도를 최대로 높였다.

이외에도 안정된 프레임, 높은 해상도를 유지하면서도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는 VRS, 하드웨어 가속을 도와주는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DirectX Raytracing), 120fps 화면 주사율 등을 지원한다. 하나의 타이틀을 엑스박스 기종에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딜리버리(Smart Delivery) 또한 지원한다.


필 스펜서가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강력한 게임기가 될 것”이라고 자부한 새 엑스박스는 올해 연말 출시 예정. 가격을 포함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2020 E3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곧 PS5 세부 정보도 공개될 거란 이야기가…
이유혁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