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인더스트리얼 헴프 워크웨어(Patagonia Industrial Hemp Workwear)’를 선보였습니다. 파타고니아는 자연과 사람 모두에게 이로운 방법으로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매진하는 브랜드죠. 파타고니아의 워크웨어 라인은 작업별로 필요한 기능을 갖춘 오버롤즈, 에이프런, 재킷, 팬츠 등 총 15종의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헴프 워크웨어는 농부, 건축, 목축업자, 환경 활동가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하루 종일 땀 흘리며 일하는 노동자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입니다. 거친 환경과 변화무쌍한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작업 활동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내구성과 착용감 향상에 중점을 뒀다고 하네요. 전 제품은 생산 노동자의 생활 개선을 위해 공정 무역 노동자 위원회에 직접 지원금을 지급하는 공정 무역(Fair Trade Certified™) 봉제 공장에서 생산됐습니다.

인더스트리얼 헴프 워크웨어의 주원료인 친환경 헴프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화학 제초제와 많은 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 그대로 재배가 가능해 토양 오염을 발생시키지 않죠. 파타고니아는 소재에 있어서 마찰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야 하는 워크웨어 본연의 기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친환경 헴프에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유기농 목화에서 얻은 면을 혼합한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일반 캔버스 원단 대비 마찰 저항력을 25% 수준까지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