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해진 OTT(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서비스) 서비스의 가세에 위협을 느낀 탓일까요? 넷플릭스(Netflix)가 삼성(Samsung)과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지난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과 갤럭시S20 공개뿐만 아니라 구글, MS, 엑스박스 등과의 다양한 협업도 함께 발표했었죠. 협업 브랜드 중에는 넷플릭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넷플릭스는 앞으로 삼성 폰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 빅스비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검색 및 실행이 가능하고 ‘삼성 데일리’ 앱에서는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애플이 애플TV+ 서비스를 런칭하자 넷플릭스가 애플과 본격적인 경쟁 구도에 들어서게 되면서 삼성과 손을 잡는 묘한 전개가 이뤄진 셈입니다. 점점 경쟁이 세지는 OTT 시장에서는 과연 누가 승자가 될 지 지켜봐야겠네요.

브랜드 간의 오묘한(?) 편 가르기
김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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