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 만(Austin Mann)이 iPhone 11 Pro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 @apple

애플이 사진 좀 찍을 줄 안다는 이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을 한껏 자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이름하여 애플 배 ‘야간 모드 사진 챌린지’. 대상은 전 세계 아이폰 사용자입니다. 물론 야간 모드로 찍을 수 있는 기종이 11 시리즈뿐이니까요. 아이폰 11 시리즈 사용자로 한정되겠죠. 참고로 애플 임직원이나 이들의 직계 가족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 또한 참여할 수 없다는군요.

발표일은 3월 4일입니다. 5개 작품을 뽑을 예정이며, 수상작은 애플 뉴스룸 갤러리, 애플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게재되고요. 디지털 캠페인, 애플 스토어, 옥외 광고판, 제 3자의 사진 전시회 등에 사용되는 영광(?)을 누린다고 합니다.

한편, 애플은 야간 모드 사진 챌린지를 발표하며 야간 모드 사용 팁(TIP)도 공개했는데요. 야간 모드 활성화 시 아이콘을 탭해 촬영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어둠이 짙은 심야에는 긴 촬영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아이폰을 고정하거나 삼각대를 써보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별거 아닌 사용법 안내를 팁이라고 하기엔…


에릭 장(Eric Zhang)이 iPhone 11 Pro Max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 @apple

응모 방법은 간단합니다. #ShotoniPhone 및 #NightmodeChallenge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 계정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사진 설명에는 촬영한 아이폰 기종을 적어야 하고요. 고해상도 사진으로 제출하고 싶다면 shotoniphone@apple.com으로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메일을 전송할 때는 ‘이름_성_nightmode_아이폰모델명’을 파일명으로 적어야 합니다.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고요. 은근 까다롭죠. 사진은 기본 카메라에서 촬영한 것을 제출해야 하며, 사진 앱의 편집 도구 또는 서드파티 앱으로 편집한 것도 허용됩니다.


언드리 래로우(Aundre Larrow)가 iPhone 11 Pro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 @apple

비싼 돈 주고 아이폰11 시리즈 구매해 놓고, 사진 한 장 안 찍고 있었다면요. 이번 기회에 야간 모드의 기가 막힌 성능도 체험해 볼 겸 챌린지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군요. 접수일은 1월 29일까지입니다.

오랜만에 실력 발휘 좀 해볼까나.
이유혁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