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CES 2020에서 2020년형 QLED 8K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베젤이네요. 이 제품은 인피니티(Infinity) 디자인이 적용된 완전한 베젤리스 TV입니다.


내부엔 AI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요. 이 프로세서로 원본 영상 화질에 관계없이 8K 수준의 고화질로 변환해 주는 업스케일링을 선사한다는군요. 딥러닝 기반 학습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최적의 알고리즘을 찾아 생성하기에 어떤 영상이든 최적의 업스케일링이 가능하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어댑티브 픽쳐(Adaptive Picture) 기능 또한 새롭게 적용되었다고 해요. 어떤 시청 환경에서든 최적화된 밝기와 명암비를 제공하는 기술인데요. 알아서 밝기를 조절하기에 햇빛이 강한 장소에서도 커튼을 치거나 조명을 끌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영상 스트리밍 과정에서 원본 데이터 손실을 줄여주는 AI 스케일넷(ScaleNet) 기술도 사용 가능한데요.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앱에 이 기술을 적용했다는군요.

이외에도 영상 속 움직이는 사물에 따라 스피커 소리가 이동하는 OTS+(Object Tracking Sound Plus), 주변 소음을 인식해 영상 속 인물의 볼륨을 조절해 주는 AVA(Active Voice Amplifier) 기능, 멀티 태스킹 기능인 멀티뷰(Multi View), 스마트폰을 TV에 터치하면 바로 미러링해 주는 탭뷰(Tap View) 등 ‘스마트 TV’라는 걸 실감할 수 있는 각종 기능이 녹아 있다고 합니다.


출시일, 가격 등은 미정입니다. 우리가 쉽게 살 만한 가격은 아닐 테니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게 좋겠네요.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media@earlyadopter.co.kr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