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18시 퇴근, 20시 운동, 22시 수면… 12월 25일 18시 기상. 흔한 솔로들의 크리스마스 계획이죠. 올해는 24시간 수면 대신 위쳐 시리즈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장담컨대 이 시리즈에 손을 대면 25일 밤에야 정신을 차리게 되는 마법 같은 현상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그만큼 헤어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시리즈이니까요.


@cdprojektred.com

<위쳐(Witcher)>는 안드레 샙코브스키(Andrzej Sapkowski)의 판타지 소설입니다. 장대한 세계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써내려가는 대서사시가 인상적인 작품이죠. 특히 백발의 괴물 사냥꾼, 게롤트의 존재감이 압도적인데요. 어떤 캐릭터와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cdprojektred.com

우리에게 위쳐는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CD 프로젝트 RED가 내놓은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는 2015년 최다 고티(GOTY, Game of the Year)를 받기도 했죠. 전 세계 250여 개의 리뷰 매체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했는데요. 탄탄한 스토리, 박진감 넘치는 액션, 특유의 분위기, 100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 자유로운 오픈 월드 RPG 등이 수상 이유로 꼽혔습니다.


@cdprojektred.com

PS4, Xbox, PC에서 즐길 수 있었던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는 올가을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리메이크는 아니고요. 2015년 작품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 건데요. 오래된 게임인 탓에 그래픽 등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지만요. 닌텐도 스위치 이용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습니다.


@xbox.com/ko-KR

지난 12월 19일에는 Xbox 게임패스 라인업에도 합류했습니다. Xbox 게임패스는 MS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데요. 월정액을 내고 가입하면 100개가 넘는 타이틀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Netflix 유튜브 채널

4년이 지난 게임이 올해 다시금 부상하는 이유는 아마도 넷플릭스 영향으로 보이는데요. 지난 12월 20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위쳐 시즌 1>이 론칭했죠. 슈퍼맨으로 알려진 헨리 카빌의 출연으로 더욱 기대감을 얻은 드라마입니다. 주인공인 게롤트 역할을 맡았죠.

넷플릭스의 <더 위쳐 시즌 1>은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 이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요. 주요 인물 게롤트, 예니퍼 등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기 전의 내용부터 시작하는데요.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로 위쳐에 입문한 게이머라면 세계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추억하는 데도 더할 나위 없죠. 웅장한 배경음악뿐만 아니라 게롤트 특유의 차분한 말투까지 드라마 속에 고스란히 재현되어 있으니까요. 오프닝 장면부터 전율을 느끼게 될 겁니다. 게임을 안 해봤어도 재미를 느끼기엔 충분합니다. 아마도 <왕좌의 게임>의 뒤를 잇는 새로운 판타지를 경험하게 될 겁니다.


대중의 평가는 ‘볼 만하다’ 수준입니다. 로튼토마토 팝콘 지수를 보면 92%를 기록 중입니다. 재밌다는 거예요. 물론 평론가들은 55%로 악평을 날렸는데요. 뭐 대중과 평론가의 시선은 늘 그렇듯 일치하지 않으니까요. 이건 만국 공통인가 봅니다.


@netflix.com/kr/title/80189685

올해는 고대하던 넷플릭스 판 위쳐도 공개됐고요. 닌텐도 스위치용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도 발매됐습니다. Xbox 게임패스 라인업에도 추가됐죠. 이제 위쳐는 언제 어디서든, 어떻게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었는데요.

게임이어도 좋고, 드라마여도 좋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위쳐를 즐겨보도록 해요. 판타지에 빠지기 좋은 겨울이잖아요.

솔로라서 행복해요ㅠ
이유혁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