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 전문 브랜드 와콤(Wacom)이 신제품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3’을 출시했습니다.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6과는 다르게 13.3형의 간편한 휴대성, 창작 프로그램이 유연하게 구동되는 컴퓨팅 사양, 정밀한 필압 감지의 와콤의 프리미엄 펜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창작용 펜 컴퓨터죠.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3는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 지연 없는 트래킹 성능을 제공하는 와콤 프로펜2 기술이 제공됩니다. 프로펜2는 와콤의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별도 배터리 및 충전이 필요 없습니다. 특히 와이드 쿼드-HD(Wide Quad-HD, 2560 x 1440) 디스플레이는 어도비(Adobe) RGB 컬러의 82%를 구현해 예민한 컬러 작업에 있어서도 보정 작업 등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죠. 광학 본딩 공정으로 사용자들의 시야 각에 따른 왜곡을 최소화, 종이 위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은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드로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8GB 메모리 및 128GB SSD,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 655을 탑재했습니다. 윈도우 10 홈(Windows 10 HOME)을 함께 제공하고요. 썬더볼트3 포트를 지원해 최대 40Gbps 속도의 빠른 데이터 전송과 USB-C 및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토콜과 함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다양합니다. 6개의 사용자 지정 익스프레스키, 레디얼 메뉴, 멀티터치 기능을 통해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 센서와 켄싱턴 보안 슬롯이 탑재돼 있어 파일과 장치 모두 외부에서도 분실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3의 가격은 259만원입니다.

정연우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