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동하자고 굳게 마음먹지만, 집에만 들어가면 몸은 늘어지기 마련이죠. 폭신하고 따뜻한 침대 속은 도저히 끊을 수 없는 중독과도 같습니다. 그러면서 늘어나는 뱃살은 사라졌으면 하는 이 간사한 마음.


그럴 때는 역시 장비를 이용해야 합니다. 뱃살을 태우는 보조 도구, 복근 트레이너 REAL EMS 같은 것 말이죠.

EMS는 우주비행사들의 근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된 ‘움직임 없이 하는 근력 운동 기법’입니다. 미세 전류로 근육에 직접 자극을 주어, 쉬고 있는 우리의 근육을 강제로 움직이게 하는 것이죠.


XYCB의 REAL EMS는 뱃살에 집중적으로 전류를 보내는 제품입니다. 마치 챔피언벨트와 같이 생겼는데요. 벨크로를 붙여 착용하고 전류를 흘려보내기만 하면 근육에 자극이 가해집니다. 적은 움직임, 운동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죠.


기존에도 EMS 제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극이 강하지 않았죠. REAL EMS는 최대 80Hz의 출력으로 자극을 전달합니다. 운동의 상태에 따라 20~80Hz의 저주파 대역을 사용할 수 있고요. 12단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선 모양 패드를 넓게 깔아 뱃살 곳곳을 자극할 수도 있죠. 20분만 부착하고 있어도 이렇게 땀이 흐르는데요.


사용자, 환경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의 EMS는 젤 패드를 사용했죠. 운동 중 모공이 넓어진 상태에서 젤과 피부가 맞닿기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미끄러지기도 했습니다. REAL EMS는 젤이 아니라 물을 뿌려 사용합니다. 덕분에 추가 유지 비용을 아낄 수 있고요. 젤을 발랐을 때의 찝찝함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잦은 사용으로 젖은 패드는 바로 떼서 물로 씻을 수 있습니다.


REAL EMS는 운동할 때 착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헬스장 갈 때, 조깅할 때, 홈트레이닝 할 때 REAL EMS는 훌륭한 운동 보조 도구가 되어줍니다. REAL EMS는 지금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 중인데요. 최소 펀딩 가격(울트라 얼리버드 기준)은 24만3천5백원입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