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북미와 유럽 지역 론칭을 앞둔 구글 스태디아(Stadia) 서비스의 타이틀 목록이 공개됐다.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 데스티니 2, 길트, 저스트 댄스 2020, 키네, 모탈 컴뱃 11, 레드 데드 리뎀션 2, 텀퍼, 툼 레이더,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쉐도우 오브 더 툼 에이터, 사무라이 쇼다운, 총 12종이다.

어쌔신 크리드 : 오디세이,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 작품성을 갖춘 고사양 게임이 포함된 게 눈에 띈다. 타이틀 수에 다소 아쉬움이 남지만, 스태디아는 올해 연말까지 몇 개의 타이틀을 더 추가할 계획이다.

확정된 타이틀은 진격의 거인2 : 파이널 배틀, 보더랜드 3,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드래곤볼 제노버스 2, 파밍 시뮬레이터 19, 파이널 판타지 15, 풋볼 매니저 2020, 고스트 리콘 : 브레이크 포인트, 그리드, 메트로 엑소더스, NBA 2K20, 레이지 2, 트라이얼스 라이징, 울펜슈타인 : 영 블러드다. 둠 이터널, 와치독스 : 리전, 사이버펑크 2077도 라인업에 올라 있다.

스태디아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로, 별도 게이밍 하드웨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윈도 PC나 맥,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FHD 해상도, 60프레임,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본형은 무료이며 4K 해상도, 60프레임, 5.1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태디아 프로는 유료다. 이용료는 월 9.99달러(약 1만2천원)다. 현재 아시아 지역 서비스는 미정이다.

이유혁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