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입니다. 날씨가 급격히 포근해졌습니다. 동시에 우리의 적도 늘었죠. 지름신도 버거운데 춘곤증, 식곤증 같은 녀석들의 공세를 버텨야 하니까요.

impecca-alert-band

날씨가 따뜻해지면 운전할 때에도 무척 긴장해야 합니다. 졸음운전 확률이 높아지니까요. 졸음이 특히 많은 편이라면, 이 머리띠를 주목해 보세요. 임페카(Impecca)라는 회사가 만든 ‘얼럿 밴드(Alert Band)’도 졸음과 관련된 제품입니다.

impecca-alert-band-1

얼럿 밴드는 졸음운전을 방지하는 스마트밴드입니다. 머리띠처럼 생긴 밴드 안에는 뇌파를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돼 있습니다. 센서는 운전자의 뇌파를 항시 모니터링하고 있고요. 운전자가 졸 것으로 예상되면, 본격적으로 졸기 3~5분 전에 경고 해준다고 합니다. 개발업체는 정확도 90%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고는 스마트폰과 연동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경고음을 내보내고, 가족이나 친구, SNS 등에게도 졸음 사실을 알려준다고 하는군요.

impecca-alert-band-2

왠지 회사에서 악용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직원들에게 하나씩 착용하게 두고, 졸음 여부를 기록해 인사고과에 반영한다는 등의 불미스러운 일은 절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경고용이니까요! 아 사장님도 경고용으로 쓸 순 있겠군요.

하지만 걱정하긴 이릅니다. 가격을 보면 사장님들이 절대 쉽게 사주지 않을 거라 확신하거든요. 얼럿 밴드의 가격은 249.99달러로 우리돈 약 28만 원 정도 됩니다. 판매는 5월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그때 가면 사장님들이 자연스레 잊을 겁니다.

 

참고 링크 : 얼럿 밴드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