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키튼의 배트맨, 잭 니콜슨의 조커. 1989년 영화 ‘배트맨(Batman)’을 기억하시나요? 원작 만화와 최대한 흡사하게 만든 노력이 엿보였던,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이죠. 그 영화에서 눈길을 끈 것 중 하나가 배트맨의 전용 슈퍼카 배트모빌입니다. 레고에서 이번에는 1989년의 배트모빌 모델을 선보였네요.

3천3백 개가 넘는 부품으로 이루어진 이번 레고의 1989 배트모빌은 조립을 완성하고 나면 60cm 길이가 넘어 꽤 크고 묵직한 제품이 됩니다. 이 정도면 배트모빌 팬들을 위한 선물이라고 할 만하죠.

이번 1989 배트모빌 모델의 특징은 단연 디테일입니다. 영화에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배기관 부분을 돌리면 상단의 기관총 2개가 튀어나오고 슬라이딩 도어 형식으로 앞유리 개폐가 가능해 운전석 내부도 살펴볼 수 있죠.

1989 Batmobile™(249.99달러)

배트맨 심볼이 새겨져 있는 바퀴부터 미니피규어 배트맨의 망토가 휘날리는 모양까지 섬세함도 엿보입니다. 이번 모델 미니피규어는 배트맨과 조커뿐만 아니라 킴 베이싱어가 연기했던 비키 베일 캐릭터도 포함되어 있어서 더 반갑네요.

배트모빌 명판과 함께 회전식 전시용 스탠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완성 후 장식장에 뽐내기로도 손색 없습니다. 레고의 1989 배트모빌은 11월 29일에 출시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1989년작 영화를 봐야겠어요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