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GPS 성능을 갖춘 스마트 기기로 잘 알려진 가민(GARMIN)이 이번에는 아름다운 시계, 비보무브(Vívomove) 라인의 신제품 4가지를 발표했습니다.

비보무브는 일반 스마트 워치와 다르게 클래식한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감각적인 터치스크린, 그리고 혁신적인 기능이 잘 융합된 가민만의 특별한 제품 라인인데요. 고급스러운 정장 차림에는 물론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기에 일반 스마트워치나 아웃도어용 웨어러블 디자인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도 제격입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 현장은 일반 고객들이 방문해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커다란 비보무브 럭스 조형물은 손짓으로 시계 화면을 스와이프할 수 있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스탬프 모으기 미션,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는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대중과 함께하고자 하는 가민의 노력이 느껴졌고요.

얼마 전 출시된 선명한 디스플레이의 베뉴(Venu) 체험존도 있는 데다,

이번에 출시되는 가민의 신제품도 모두 전시되어 있어 직접 차보고 만져볼 수 있었는데요. 그냥 보면 일반 패션 시계라고 느껴질 만큼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실물 시곗바늘이 적용되어 있어 일반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고, 화면을 톡톡 두 번 가볍게 터치하면 은은한 조명의 디스플레이가 활성화되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죠. 이때 시곗바늘은 화면을 가리지 않도록 능동적으로 움직이거나 각 기능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 인디케이터 역할을 하는 등 똑똑하게 활용됩니다.

목적과 기호에 맞게 선택하는 세 가지 비보무브

이번에 출시된 비보무브의 신제품은 여러 고객들의 각기 다른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세 가지 다른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소개를 위해 미국 본사의 앤젤로 브리시밋자키스 (ANGELO BRISIMITZAKIS) 수석 제품 관리자가 직접 참석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어떻게 하면 기계적인 시계를 진정으로 똑똑하게 만들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가민 스마트워치를 만들고, ‘어떻게 하면 기계적인 시계를 진정으로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이번 신제품을 만들었다고 하죠.

가민 비보무브 3/3S

먼저, 합리적인 비용에 스마트한 기능을 찾으면서 활기가 넘치는 젊은 층을 위해 탄생한 비보무브 33S는 데일리 패션 스마트워치로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활동적인 그들을 위해 다양한 컬러의 실리콘 밴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죠. 단색의 올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심박계, 올데이 스트레스 추적, 체력 추적, 월경 주기 추적,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실용적인 모델입니다. 3와 3S의 차이점은 제품 크기로, 각각 44mm와 39mm입니다.

가민 비보무브 스타일

42mm 크기에 풀 컬러 듀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차용한 비보무브 스타일(Vívomove Style)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스타일리시한 분들을 위한 시계입니다. 산화피막 알루미늄 베젤에 깔끔하고 깨끗한 다이얼로 미니멀함을 더욱 강조했죠. 돔 형태의 코닝 고릴라 글라스 렌즈에 직조 나일론 또는 실리콘 밴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던하면서도 댄디한 스타일로 연출하기에 좋고요.

가민 비보무브 럭스

이번에 출시된 모델 중 가장 고급스러움이 강조된 비보무브 럭스(Vívomove Luxe)프리미엄 시계의 정교함과 우아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42mm의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돔형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가죽 또는 밀라니즈 메탈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어 고급스러운 드레스 워치의 느낌을 자아냅니다. 또한 비보무브 스타일과 마찬가지로 풀 컬러 듀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두 개의 디스플레이에 각기 다른 기능을 부여할 수 있어 활용도도 훨씬 높습니다.

올데이 건강 모니터링

비보무브 신제품 라인업에서 가장 눈여겨볼 기능은 올데이 건강 모니터링입니다.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센서와 심박수 측정 센서 등이 탑재되어 있기에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스트레스 지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은 물론 호흡 빈도 측정, 생리 주기 측정, 수분 공급량 추적 등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죠.

물론 GPS를 활용한 액티비티 활동 추적은 물론 요가, 근력운동, 바이크 등의 다양한 스포츠 모드도 내장되어 있고요. 일반 스마트워치에서 제공되는 전화, 메시지, SNS 업데이트, 일정 등의 알림도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비보무브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소진된 이후엔 일반 시계 모드로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패션 액세서리로도 손색없고, 유용한 기능까지 겸비해 진정한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의 모습을 보여주죠.

다가오는 11월 1일부터 전국 가민 브랜드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보무브 3와 3S는 36만9천원, 비보무브 스타일은 43만9천원부터, 비보무브 럭스는 66만9천원부터 제공됩니다.

진짜 시계 같은 스마트워치
김태연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할 제품들을 쏙쏙 골라 소개하는 친절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