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 블루보틀, 벤앤제리스 등 최근 해외 유명 브랜드가 국내로 줄 지어서 들어오고 있는 추세죠. 이런 흐름이 식품 업계에만 국한되지 않을 조짐이네요. 프랑스 LVMH의 뷰티 편집매장 세포라(Sephora)가 한국에 입성합니다.

이미 국내에도 한 매장 안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의 테스터를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화장품 편집숍이 있습니다. 세포라는 그 체험형 편집매장의 시초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중에서도 주로 명품 브랜드의 화장품을 한 공간에 모아서 체험할 수 있으며 이미 전 세계 34개국에서 약 2천 5백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편집매장입니다.

국내에서 뷰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해외에 나가기만 하면 세포라를 무조건 방문하곤 했습니다. 해외 직구로 해소해야 했던 세포라 자체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갈증도 이제 곧 풀리겠네요.

백화점의 각 브랜드 매장을 찾아가야만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번거로움 없이 각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다는 게 세포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포라는 과거에 이미 일본과 홍콩에서 입점했다가 사업을 접은 전적이 있기에 한국에서는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 지는 좀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세포라의 한국 입성은 뷰티 메이크업계의 지각 변동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화장품 유통에 큰 변화를 가져올만한 뉴스이기도 합니다. 기존의 국내 뷰티 편집 매장과 백화점 매장이 이에 어떻게 대비할지도 궁금해지네요. 세포라 코리아는 10월 24일 서울 파르나스 몰에 첫 매장을 오픈 예정이며 동시에 온라인몰도 함께 공식 오픈합니다.

코덕들의 천국이 될 것인가 블랙홀이 될 것인가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