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9월 26일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2019 디지털콘텐츠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인데요.

최근 5G를 중심으로 신기술이 주도하는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미래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보기 위해 <어쩌다 어른>, <마이 리틀 텔레비전v2> 등으로 이름을 알린 국내 최고의 인지심리학자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와, 새로운 5G 비즈 니스 모델을 제안하며 다양한 세미나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구글코리 아의 조용민 부장이 연사로 초청됐습니다.

김경일 교수는 <5G, IOT, 그리고 4차산업혁명: 메 타인지를 이해하면 갈 길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앞으로 인간만이 고유하게 가지는 메타인지 특성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 시대에 나아가는 방향이 결정될 것이라는 내용의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 세션인 구글코리아 조용민 부장은 <5G 시대, 구글이 열어가는 비즈니스의 미래>를 주제로 현재 구글이 5G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전략을 구성하는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새로운 디지털콘텐츠 산업에 알맞은 로드맵을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했죠.

그리고 컨퍼런스 부대 행사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케이티 비네트워크’와 같은 국내 유명 VC 관계자들과 함께 유망 디지털 콘텐츠 기업 20개사와 면담을 통한 투자 컨설팅뿐 아니라 BM, 마케팅 등 다양한 실무 분야에 도움이 되는 1:1 대면 컨설팅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5G 시대의 첨단 산업이 펼쳐갈 미래가 기대됩니다.

정연우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