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martphone user shows the Facebook application on his phone in Zenica, in this photo illustration

페이스북이 어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메신저 송금 서비스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송금 서비스는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송금할 친구와의 채팅방을 열고, 달러 아이콘 ‘$’를 누른 뒤, 이체 금액을 입력하고 상단 페이(Pay)를 누르면 됩니다. 송금한 돈은 보낸 사람의 직불카드 계좌에서 빠져 나간다고 합니다.

payments

친구가 보낸 돈을 받는 것도 간단합니다. 대화창에서 애드 카드(Add Card)를 누른 후, 돈을 받아 볼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계좌로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카드 번호는 처음 한 번만 입력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사용이 단순하다는 것, 그리고 무료라는 점입니다. 카카오도 비슷한 송금 서비스인 뱅크월렛카카오를 런칭했지만, 별도 계좌에 금액을 충전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페이스북 메신저 송금 서비스는 몇달 이내에 미국에서 런칭될 예정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미국 내 은행이 발행한 비자, 마스터 카드 등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 링크 : 페이스북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