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짐벌 브랜드 페이유테크(Feiyu-Tech)에서 휴대가 간편한 스마트폰 짐벌을 출시했습니다.

브이로그 포켓(VLOG pocket)은 출시 되자마자 DJI의 오즈모 모바일 3(DJI Osmo Mobile 3)와의 경쟁이 시작됐죠. 스마트폰 짐벌인 동시에 접이식으로 휴대성을 갖췄다는 공통점 때문에 두 제품간의 비교 리뷰 영상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브이로그 포켓은 272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 촬영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전문가가 사용하기보다는 브이로그(VLOG)라는 제품명처럼 일상생활 속에서 취미 영상을 좀 더 효율적으로 촬영하기에 최적화된 짐벌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원터치 조작으로 수평과 수직 촬영모드를 전환할 수 있고 페이유 전용 앱 인 페이유 온(Feiyu On) 앱으로 다양한 촬영 기능(오버래핑, 모션 타임랩스, 파노라마 등)을 활용하거나 짐벌과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앱과의 연동도 가능합니다.

VLOG pocket (블랙/핑크, 9만 5천원)

브이로그 포켓의 틸팅축 작동 범위는 240º, 롤링축 작동 범위는 165º, 패닝축 작동 범위는 330º이며 마이크로 USB포트2시간 충전으로 배터리 작동 시간은 8시간(최대 대기 14시간)동안 유지됩니다.

별도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는 귀찮고, 작고 가벼운 짐벌을 원하지만 비싼 제품은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 되겠네요.

우리의 일상 기록은 소중하니까요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