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인상적인 카메라를 선보였던 인스타360에서 새로운 미니 포켓 스테디 캠을 출시했습니다. 인스타360 고(Insta360 GO)입니다.

인스타360 고는 약 5cm의 조그만 크기에 18.3g으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자석에 착착 붙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치대나 전용 목걸이 등에 부착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IS는 들어있지 않으나 6축 자이로 센서가 내장되었고 FlowState라는 떨림 보정 소프트웨어 기술로 깨끗한 영상 품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다만 오랜 시간 영상을 촬영할 수는 없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15~30초의 짤막한 영상 클립이 촬영되는 방식이고 이렇게 모인 파일을 전용 앱에서 자동으로 붙여가며 동영상을 만들어줍니다. 와이어리스 이어폰처럼 전용 케이스에 담아 충전하는 방식인데 20분이면 본체가 충전되고 이를 통해 약 200개 정도의 클립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을 위해서는 계속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겠지만, 인상 깊은 순간을 그때마다 바로 바로 담기에는 좋아 보이네요. 짧은 호흡의 영상을 자주 찍는다면 편하게 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클립 촬영 외에 6배속 하이퍼랩스 등의 여러 촬영 모드도 지원합니다. 인스타360 고의 가격은 247달러입니다.

버튼 위에 손가락 스탠바이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