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Xiaomi)에서 곧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진 안드로이드 고(Qin Android Go)’인데요, 작년에 진1s라는 피쳐폰이 발매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9 GO OS를 탑재한 컴팩트 스마트폰이네요.

아이폰 5c의 바디와 매우 흡사한 디자인을 한 샤오미 진 안드로이드 고는 5.0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576 x 1440 픽셀에 22.5:9라는 길쭉한 화면비를 갖고 있죠. 그래서 가로폭이 꽤 좁은데 그만큼 그립감은 편안할 것 같습니다. 크기는 132.6 x 55.4 x 8.6 mm이며 무게는 105g으로 가볍습니다.

샤오미 진 안드로이드 고는 전체적으로 보급형다운 스펙을 가졌습니다. 통신은 4G LTE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4.2 등을 지원하고 단자는 USB-C를 채택했네요. 카메라의 경우 후면에는 싱글 렌즈가 있고 특이하게도 전면 카메라는 없습니다. 스토리지는 32GB이며 배터리 용량은 2,100mAh입니다.

샤오미 진 안드로이드 고의 가격은 499위안(약 8만5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물론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출시는 9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난감용으로 하나 들여도 괜찮을 듯하네요.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