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가 되면 대한민국 얼리어답터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행사가 있다. 바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인 KOREA SMART TRADE SHOW(이하 KITAS). 이 박람회가 어느 덧 9회를 맞았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KITAS 2019에서 전시된 제품 중에 얼리어답터가 눈여겨 보는 제품들을 하나씩 소개해 보려고 한다.

TV를 자주 보거나 태블릿으로 작업을 많이 한다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필요성이 뼈저리게 느껴질 겁니다. 문자를 입력하거나 인터페이스 메뉴를 조작할 때 아무래도 리모컨 버튼이나 터치 조작으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부분이 많기 때문이죠. 그럴 때 ‘루이벨 링크패드(Luivel Linkpad)’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루이벨 링크패드는 키보드+마우스+리모컨이 하나로 합쳐진 스마트 멀티 컨트롤러 제품입니다. iOS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물론이고 스마트 TV, 셋톱박스, 랩탑, PC, 프로젝터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되며 입력을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상단의 4.2인치 터치 패드를 문지르며 마우스 포인터로 활용할 수 있고 사이즈는 작지만 쫀쫀한 키보드로 문자 입력도 쉽고 편리하게 가능하죠. 연결 거리는 최대 10m까지 유지되고요. 그립감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주는 논슬립 스파이럴 디자인과 10도 틸트된 설계로 훌륭한 사용감을 전해줍니다. 130g의 가벼운 무게에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하기도 간편하죠.

다양한 입력과 조작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마법 같은 스마트 컨트롤러 루이벨 링크패드는 현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진행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펀딩 가격은 슈퍼 얼리버드 기준으로 2만9천8백원이며 배송은 8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귀차니스트에게도 꼭 필요한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