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자전거, 보드 등을 탈 때 안전을 위해 필수인 헬멧. 하지만 헬멧을 착용한 상태에서 전화 통화를 해야 하거나 일행과 이야기를 해야 할 땐 오히려 번거롭고 위험하기까지 하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최근 유클리어(UCLEAR)에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헬멧 전용 블루투스 헤드셋 AMP PRO를 출시했습니다.

유클리어는 전투기, 탱크, 잠수함 등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미국 첨단 기술을 토대로 제품을 개발하는 북미 지역 글로벌 브랜드인데요. 이미 모터바이크(오토바이)나 자전거, 겨울 스포츠 헬멧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이번에 출시된 AMP PRO는 사용하고 있는 헬멧에 간단하게 장착해 무선으로 전화, 네비게이션, 음악 감상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블루투스 헤드셋입니다. 설치도 간편하고요. 미국 군사 통신 기술과의 접목은 통화 시에 가장 빛을 발하는데요. 별도의 붐 마이크 없이도 깨끗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이 가능하고, 주변 환경의 소음에 따라 전화 음량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전화 수신 시 손을 쓰지 않아도 음성으로 “여보세요”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받아지는 보이스 픽업 기능을 지원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인터컴 기능입니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는 일행끼리 대화하는 즐거움이 큰데요. AMP PRO는 다중연결 방식의 슈퍼그룹 인터컴을 지원해 15명 이상까지 연결해 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선두가 뒤따라오는 일행에게 위험을 알리기도 하고, 강사가 학생에게 자세나 타는 방법 등을 지도할 때도 유용하겠죠.

그 밖에 인터컴 사용 중 음악이나 내비게이션 음성을 같이 들을 수 있는 뮤직 오버레이, 한 대의 휴대폰에서 음악을 재생해 두 대의 AMP PRO에서 동시에 들을 수 있는 뮤직 쉐어링, 동시에 두 대의 기기(두 대의 휴대폰 혹은 휴대폰 및 네비게이션)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멧이 필요한 활동에 안전성과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금액은 16만 9천 원입니다.

각종 스포츠 동호회에 제격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