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인들이 흔하게 통증을 호소하는 신체 부위가 바로 허리와 목이죠. 주로 컴퓨터 업무를 하기 시작하면서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 허리 통증이나 목 디스크 등 뻐근한 상체는 매일 고문당하는 기분입니다. 바른 자세로 앉기 위해 노력하지만 작업에 집중을 하다보면 어느새 등은 활처럼 굽고 목은 모니터를 향한 해바라기 같습니다.

마사지 기기를 사용해도 문제의 근원인 자세가 바뀌지 않으면 결국 통증은 사라지지 않죠. 웨어러블 기기 업라이트 고(Upright Go)는 바른 자세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업라이트 고를 경추 뒤쪽에 부착하고 작동시키면 자세가 구부정할 때마다 진동을 일으켜 사용자가 다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유도합니다. 자세 감시자인 셈이죠. 자세를 바르게 하기 전까지는 진동으로 계속 괴롭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나빠지는 자세를 바로 세우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업라이트 고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서 등과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 근육통을 예방하고 피로도 역시 낮출 수 있는 효과를 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세 교정 트레이닝도 가능합니다. 애플 워치와 맥에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보다 쉽게 나의 자세를 기록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겠네요.

업라이트 고1 초기 버전은 79.95달러(약 9만4천원)에 구매 가능하며 사이즈가 더 작아지고 경추에 더 편하게 부착이 가능한 업라이트 고2의 가격은 99.95달러(약 11만8천원)로 출시되었습니다.

엄마에게 등짝 맞는 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