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가 되면 대한민국 얼리어답터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행사가 있다. 바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인 KOREA SMART TRADE SHOW(이하 KITAS). 이 박람회가 어느 덧 9회를 맞았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KITAS 2019에서 전시된 제품 중에 얼리어답터가 눈여겨 보는 제품들을 하나씩 소개해 보려고 한다.

많은 직장인들이 잠을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의 절반 이상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합니다. 그만큼 ‘의자’와 ‘바른 자세’의 중요성이 큰데요.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그것도 말처럼 쉽진 않죠. 배를 쭉 내밀거나 다리를 꼬는 등, 몸 건강에 나쁜 자세는 왜 그렇게 편한지… 여러분의 허리는 괜찮으신가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똑똑한 사무용 의자 ‘포핏 체어(Pofit Chair)’를 소개합니다.

포핏 체어는 엔지니어 출신 의자 디자이너 네일(Neil)의 작품입니다. 그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에르고 휴먼’이 있습니다. 에르고 휴먼은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이 판매된 인체공학 의자로 유명하죠.

포핏 체어는 상체 지지 면적이 일반적인 의자에 비해 300%로 더 넓어서 압력을 그만큼 줄여 신체의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척추와 가장 가까이 맞닿아 허리 라인 전체를 지지하는 바이오닉 요추지지대는 7단계로 허리 압력 레벨 조정이 가능해 내 몸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20개의 날개형 와이드 더블윙백 서포트는 등 근육을 안락하게 감싸 보호하죠. 또한 라이브모션 요추지지 시스템은 의자를 틸팅할 때 의자와 허리 사이의 빈 공간을 가득 채워줘 더욱 편리합니다. 머리를 받쳐주는 5D 헤드레스트는 목 높이, 머리 높이, 각도, 깊이 틸트 조절을 비롯해 머리 형태에 잘 맞게 밀착면을 자동으로 맞춰주죠.

한편 ‘포핏 앱(Pofit App) 체어’는 블루투스 모듈이 탑재된 버전입니다.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의자인 셈이죠.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잘못된 자세를 했을 때나 장시간 착석 시 경고 알림을 보내주고 자세를 분석해 통계를 내어 평가해주기도 합니다.

똑똑하고 든든한 사무용 의자 포핏 체어는 이번 키타스 2019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60만원대입니다.

여러분 허리 펴세요!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