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_freedom_03

여름 휴가가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그 계획에 이 제품 하나 더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히 물놀이 계획하고 있다면요.

blue_freedom_01

블루 프리돔은 소형 수력발전기입니다. 물살 있는 곳에 담가두면 프로펠러가 돌면서 전기를 발생시키죠. 생산된 전기는 내장된 5000mAh짜리 배터리에 저장되고요. USB 포트를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LED 조명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 모바일기기 충전도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이런 제품이 그다지 유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가득 채워가지고 다니면 되니까요. 하지만 전기시설이 잘 갖춰지지 않은 곳에서 며칠씩 캠핑을 즐긴다거나 할 땐 꽤 쓸만할 것 같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뿌듯함도 생길 것 같고요.

 

blue_freedom_02

하지만 뿌듯함을 위해 선뜻 투자하기에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인데, 199달러(약 22만 원)를 후원해야 블루 프리돔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략 1만5천 원 정도 하는 10,400mAh짜리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14개 정도 살 수 있는 금액이네요. 그래도 자연 친화적 오지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에게는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