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오디오 스피커는 비싸지 않냐고요?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HiFi 제품들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집에서 좋은 소리를 듣고 싶지만 선뜻 실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만큼 걱정되는 것이 설치가 복잡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또 마음 깊은 곳에서는 집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 대신 온전히 내 귀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은 마음도 있다는 게 우리의 고민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홈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소리샵’s Pick!

오디오는 폭 넓은 가격만큼이나 구성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책상 위에 두고 TV나 게임기 등과도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별해보았습니다.

  • 책상 위에 올려두어도 부담 없는 크기
  • 별도의 앰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 TV나 게임기 등과 연결을 위해 토스링크(Toslink) 광입력을 지원하는 제품
  • 100만 원 안팎의 가격

1. 오디오엔진(AudioEngine) HD6

초소형 액티브 스피커를 만들며 오랫동안 오디오 마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오디오엔진의 상위급 제품으로 정가 기준 93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음이 웅장해서 영화나 게임 소리를 박진감 있게 표현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2. 시스템오디오(SystemAudio) 삭소(Saxo) 7

시스템 오디오에서 올해 말 새롭게 출시한 액티브 스피커로 기존 모델에서 좀 더 고성능의 앰프를 탑재하고 턴테이블을 직접 연결 가능한 포노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입니다. 가격은 정가로 110만원입니다. 소형 우퍼만 고집해온 덴마크의 시스템오디오의 노하우가 접목되어 중립적이며 고급스러운 음의 질감은 물론 고음부터 낮은 저음까지 밸런스가 잘 잡혀 있어서 어떤 음악도 높은 수준으로 재생합니다.

3. 네임오디오(naim audio) 뮤조(mu-so) QB

오랜 전통의 영국 브랜드 네임 오디오의 올인원 스피커입니다. 앞서 소개한 두 제품과는 달리 하나의 스피커로 스테레오를 재생하며 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와이파이로 스트리밍 서비스나 에어플레이, UPnP, 인터넷 라디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완성도가 뛰어난 전용 앱을 제공하며 이를 이용해 네임 오디오나 다른 뮤조 스피커를 묶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영국 오디오 전문 브랜드의 제품인 만큼 격이 다른 하이파이 오디오의 음질과 묵직한 중저역, 그리고 뛰어난 내구성과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149만원입니다.

4. 블루사운드(Bluesound) 펄스(Pulse) 2

캐나다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인 블루사운드의 올인원 스피커중 최상급 제품입니다. 뮤조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스피커로 스테레오를 재생하며 역시 랜 케이블이나 와이파이로 무선 16대 유선 64대까지의 스피커를 묶어 재생할 수 있습니다. BluOS라는 전용 앱에 벅스뮤직이 탑재돼 있어 고음질로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 재생도 지원합니다. 가격은 129만원입니다.

가격을 조금만 올리면…

입문형 스피커에서 가격대를 조금만 올리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소리샵에서 추천하는 제품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 다인오디오(Dynaudio) 뮤직(Music) 7

다인오디오의 올인원 스피커입니다. 제품의 크기가 상당하고 176만원으로 가격도 고가이지만 그만큼 소리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스피커로는 물론, TV와 토스링크(Toslink)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네임오디오(naim audio) 뮤조(mu-so)

앞서 소개했던 뮤조 QB는 뮤조의 소형 버전으로 두 시리즈는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커진 만큼 더욱 풍성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기준 199만원이지만 음악이나 영화 감상 모두에 있어서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좋은 소리가 주는 휴식은 좋은 화질의 TV와는 또 다른 삶의 질을 향상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오디오 간의 소리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분명 좋은 오디오의 소리는 더욱 자연스럽고 편안하면서도 음악의 깊은 감동을 보다 더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오디오 전문 제작사도 아닌 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소리만 나도록 만들어진 오디오가 아닌, 음악에 대해 이해하고 좋은 소리를 만들기 위해 애쓰는 오디오 전문 브랜드의 제품들을 경험해보세요. 이어폰이나 헤드폰에서의 감동을 뛰어넘는, 공간에 울려 퍼지는 소리를 통해 또 다른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온종일 들어도 귀에 부담이 없으니 음악을 사랑한다면 더욱 고려해봐야겠죠?

< About ‘소리샵’ >
소리샵은 우리나라 1세대 온라인 오디오 커머스이다. 1999년 ‘넷필드’로 시작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커머스를 운영했다. 현재 청담동에서 국내 최대의 하이파이숍(Hi-Fi Shop) ‘셰에라자드’를 운영 중이며 다양한 오디오 브랜드를 취급하면서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음향적 경험과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