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 장인 휠라와 이번엔 건담과 만났다.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 휠라는 애니메이션 ‘모빌 슈트 건담’의 40주년을 기념해 ‘휠라 X 건담 풀코디네이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모빌 슈트 건담’은 1979년 처음 방영된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과 다른 컨셉으로 오래도록 사랑받은 애니메이션이다. 4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으며 키덜트 컬처의 한 축이 됐으며, ‘건덕후’라고 불리는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미 펩시, 이니스프리, 우왁굳 등 다양한 협업을 선보인 휠라는 이번 협업을 통해 모빌 슈트 건담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름, 혹은 유명한 장면 들을 이용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였다. 휠라는 이를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라고 밝혔다.

공개 시점부터 화제를 모았던 ‘휠라 X 건담 풀코디네이션 컬렉션’은 지난 2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당일 완판은 물론, 폐점 이후 백화점 공간을 개방해 대기 공간을 마련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정판 소식은 끝났으나, 오늘부터 서울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 전국 휠라 주요 매장 27곳과 휠라 공식 온라인몰 등에서 ‘휠라 X 건담 풀코디네이션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 인기가 많은 제품은 빠르게 소진되고 있으니 확인할 것.

세상에 건덕후가 이렇게 많았습니다. 여러분...!
박병호
테크와 브랜드를 공부하며 글을 씁니다. 가끔은 돈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