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s-connect-smartwatch

패션 브랜드 게스(Guess)가 MWC 2015에서 스마트워치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제품 이름은 커넥트(Connect)고요. 전투적이고 본격적인 스마트워치는 아닙니다. 기존 손목시계에 스마트 기능을 넣은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Guess-Connect-Martian-Smartwatch-2

커넥트는 게스와 마션 워치스(Martian Watches)가 공동 개발한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게스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리거(Rigor)를 기본 삼았고요. 스마트 기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기반을 둔 스마트워치 전문기업 마션 워치스가 맡았습니다.

사실 커넥트에는 혁신적이거나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진동 패턴을 설정해 어떤 알림인지 구분할 수 있게 만들었고, 음성 인식 기능이나 터치를 통해 스마트폰 등에 명령 내릴 수 있다는 점 등을 제외하면 그저 평범한데요.

 

Guess-Connect-Mosnar-Communications-Luxury-Watch-Smartwatch

커넥트의 진짜 매력은 이 평범함입니다. 자연스러운 손목시계처럼 보이는 게 커넥트의 콘셉트입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스마트워치라는 것을 알아채기 쉽지 않죠. 시간 확인 보다는 액세서리 개념으로 손목시계를 착용하는 요즘 분위기에 잘 맞는 제품이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기존 손목시계 전문 업체들이 스마트워치 시대에 추구해야 할 방향 같기도 합니다.

커넥트의 가격은 349달러(약 38만원)로 예정돼 있습니다. 판매는 9월쯤부터 시작될 거라고 하네요.

 

참고 링크 : 게스 홈페이지, 와이어드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