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발달로 개인의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이로그 촬영에 많이 사용되는 카메라에는 액션캠이 있죠. 크기가 작고 촬영이 편리한 액션캠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이 부담으로 작용하기도 하는데요. 10만원 대의 부담 없는 액션캠, 아마존에서 베스트 셀링 제품으로 이름을 올린 ‘아카소(AKASO)’를 소개합니다.

아카소는 사용 후기가 무려 6천개 이상일 정도로 미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액션캠입니다. 유럽과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어 이제는 전 세계로 브랜드 입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와디즈를 통해 첫 공식 런칭을 시작했죠.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EK7000 Pro 버전으로요.

아카소 EK7000 Pro의 크기는 다른 액션캠과 비슷하지만 무게가 매우 가볍습니다. 고프로 히어로7과 비교하자면 6.3 x 4.1 x 3.1cm의 크기로 미세하게 크지만 무게는 60g으로 무려 2배나 가볍습니다. 일반적인 휴대용 셀카봉보다도 가볍죠.

성능은 10만원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상당히 훌륭합니다. 1,600만 화소에 4K 해상도까지 지원하죠. 4K 해상도일 경우 25프레임, 2.7K일 경우 30프레임, 1080p일 경우 60프레임까지 지원합니다. 2인치 크기의 IPS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1000mAh입니다.

액션캠은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촬영이 가능해야 합니다. 아카소 EK7000 Pro에는 하이퍼 스무스라는 손떨림 방지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역동적인 모습도 흔들림 없이 담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액션캠의 가장 큰 무기는 수중 촬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카소 EK7000 Pro는 방수 케이스 착용 시 최대 수심 40m까지 견뎌낼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방수 케이스는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의 지출이 필요 없죠. 각종 다이빙, 스노쿨링, 수증 스포츠를 자주 즐기는 분에게 제격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놀라운 성능을 가진 액션캠 아카소 EK7000 Pro는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최소 펀딩 가격은 14만7천원으로, 아카소 본체와 배터리 2개, 방수 케이스, 헬멧 마운트 등 총 10가지 액세서리가 모두 포함된 구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