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이나 아이패드를 충전하면서 사용할 때 ‘찌릿찌릿’ 전기오름(정전기)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순간 전류가 흘러서 깜짝 놀랄뿐만 아니라 화면 터치도 잘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을 때가 종종 있죠. 이는 접지가 되지 않을 경우 겪게 되는 현상인데요. 애플 제품 충전기 자체에 접지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전류 흐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에 불편함을 겪었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두들플러그(애플 충전기용 접지 덕헤드)

두들플러그는 애플 전원 어댑터의 접지 기능을 위한 접지형 AC플러그입니다. Apple USB-C, MagSafe1/2 전원 어댑터(맥북, 맥북 프로, 맥북 에어), 10W, 12W 및 20W USB 전원 어댑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맥북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접지 기능이 효과적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W USB 충전기 불가)

애플 전원 어댑터에서 기존 AC 플러그를 분리하고 두들플러그로 교체하여 사용하면 전기오름이나 터치 오류, 이어폰 노이즈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두들플러그의 접지효과는 건물 내 접지 시공이 있어야 가능하며 멀티탭 사용 시 멀티탭에도 접지 지원이 되어야 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시 콘센트 및 멀티탭의 금속 접지를 확인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군요.

화이트블루 / 체리블라썸 / 블랙 (1만8천900원)

두들플러그는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접지 형태의 덕헤드네요.

덕헤드 교체 하나만으로 평온하게 애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니, 영문도 모른 채 당했던 애플의 전기고문(?)에서 이제 벗어날 때가 되었습니다.

짜릿함은 사양합니다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