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새로운 DLC를 지난 8일 진행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 시즌3 결승 현장에서 공개했다. 이는 결승 본경기에 앞서 진행된 KSL 중계진인 김정민 해설과 정우서 해설의 이벤트 매치에서 깜짝 공개됐다. 그 주인공은 다름아닌 카봇. 한국에 익히 알려진 헬로카봇이 아닌, 카봇 애니메이션즈다.

카봇 DLC에선 카봇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플래시 기반의 스타크래프트 패러디 애니메이션, 스타크래프츠(StarCrafts) 캐릭터가 전면에 등장했다. 스타크래프츠는 스타크래프트를 배경으로 한 패러디 애니메이션으로 처음엔 그저 팬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지만 7년 가까이 꾸준히 연재되며 블리자드와 정식으로 컬래버레이션을 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정식 게임 콘텐츠로도 등장하게 됐다.

새로 바뀐 외형은 스타크래프츠 게임 내 건물, 유닛, 지형 등 모든 부분이 달라지며, 게임의 밸런스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지원하는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실행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부터 멀티 플레이까지 새로운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 캠페인 모드도 지원하므로 카봇 캐릭터가 소개하는 스타크래프트의 이야기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롭게 공개된 카봇 DLC는 7월 10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이다.

박병호
테크와 브랜드를 공부하며 글을 씁니다. 가끔은 돈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