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는 장비 탓을 하지 않습니다. 정말 고수이기 때문이죠. 하수가, 또는 중수가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장비를 갖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파워 베슬 미니 게이밍 키보드(Power Vessel Mini Gaming Keyboard)가 바로 그런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파워 베슬 미니 게이밍 키보드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액세서리죠. 물론 스마트폰 외에도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8방향 슬라이딩 조그와 4방향 키패드, 좌우측 범퍼 버튼 등을 갖추고 있어 확실한 게이밍 컨트롤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본적으로 QWERTY 키보드를 갖추고 있으며, 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게임을 즐길 때 최적이지만 거실에서 TV와 함께 사용하기도 좋죠. 키보드에는 백라이트까지 내장되어 있습니다.

파워 베슬 미니 게이밍 키보드는 입력 장치만이 아니라 블루투스 오디오 수신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CSRA64215 칩셋을 내장해 게임이나 다른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크기는 12.8×6.6cm, 무게는 66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블루투스 on 상태에서는 300시간정도, 블루투스 off 상태에서는 6개월(블루투스 off)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 베슬 미니 게이밍 키보드는 펀디안(Fundian)이라는 국내 스타업이 만든 제품입니다. 펀디안에서 만든 사운드 베슬이라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리뷰한 적이 있기도 한데요. 사운드 베슬은 와디즈에서 약 8,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모은 바 있죠.

파워 베슬 미니 게이밍 키보드는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2일 남은 현재 목표액은 이미 4배 이상 달성한 상태입니다. 최소 펀딩 금액은 55달러(약 6만5,000원), 2019년 8월 배송 예정입니다.

사운드 베슬, 파워 베슬 다음 베슬 시리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