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텐가(TENGA)가 새로운 패턴 디자인의 바큠컵 ‘레인보우 프라이드 컵 2019’를 출시했습니다. 레인보우 프라이드 컵은 성소수자에 대한 지지와 연대를 표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제작하는 제품으로 전세계 텐가 진출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텐가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섹슈얼 마이너리티 지원 단체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올해의 레인보우 프라이드 컵은 ‘Proud Alone, Strong Together’라는 메시지를 담아 제작됐습니다. 특히 이번 제품의 디자인은 ‘QUILTBAG(‘queer and questioning, intersex, lesbian, transgender and two-spirit, bisexual, asexual and ally, and gay and genderqueer’의 약자로 다양한 성별과 성향을 뜻함)’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텐가는 이 약어가 뜻하는 직관적 의미인 퀼트 가방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6색 무지개 색상을 포함해 형형색색의 패치가 어우러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다양한 조각들의 조화가 매력인 패치워크 퀼트처럼 각각의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하는 세계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텐가의 목표 중 하나가 성별이나 성향에 관계없이 모두가 자신의 성에 당당한 사회의 실현이라고 하니, 잘 들어맞는 디자인이네요.

한편 텐가는 오는 6월 1일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진행되는 서울광장에서 텐가 부스를 운영하는데요. ‘레인보우 프라이드 컵 2019’를 포함한 일부 제품을 전시합니다. 또한 성인 대상으로 부스 내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여름 한정 제품 ‘쿨 시리즈’의 소형 로션 파우치를 증정합니다.

알록달록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