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DSLR 못지않을 정도로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전화기로만 생각했던 스마트폰에 카메라 렌즈가 2~3개씩 달려 나오곤 하죠. 광각, 표준, 망원, 종류에 따라 사용하도록 말이죠. 안 그래도 기술이 점점 좋아지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날개를 달아준 녀석이 있습니다. 다양한 화각은 물론 필터 효과까지 가져다주는 지타일러스 (Ztylus) ‘리볼버 렌즈’입니다.

리볼버 렌즈는 스마트폰 케이스 겸 스마트폰 전용 카메라 렌즈입니다. 케이스에 렌즈 키트를 장착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이 렌즈 키트에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3~6개의 렌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1개인 경우 렌즈가 3개 달린 키트를 사용하면 되고 2개인 경우 6개 달린 키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렌즈가 3개 달린 키트에는 4개의 렌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이드, 매크로, 편광, 피쉬아이 등 종류 별로 제공하는데요. 와이드와 매크로는 서로 분해 결합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4개의 렌즈를 제공한 듯합니다. 그 외 편광 렌즈는 반사되는 빛을 차단하여 사물을 명확하게 보이도록 하는 용도이며 피쉬아이는 180 °로 둥글게 찍히는 렌즈입니다. 특정 부분을 크고 둥글게 과장하는 재미가 있죠.

렌즈가 6개 달린 키트에는 와이드, 와이드 텔레포토, 매크로, 수퍼매크로, 피쉬아이, 피쉬아이 텔레포토 렌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텔레포토 렌즈는 조금 생소한데요. 포토샵을 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하지만 시각적으로 설명하는 내용이 없어 아쉽습니다. 또한 렌즈 3개 달린 키트에는 편광 렌즈가 포함되어 있으나 6개 달린 키트엔 적용되지 않는 부분도 아쉬울 따름이네요.

추가로 리볼버 렌즈는 기종의 폭이 좁다는 겁니다. 이 모든 것은 아이폰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아이폰7 이후 출시한 스마트폰은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른 기종은 갤럭시 S9, S9+만 추가되어 있네요. 현재 와디즈에서 국내 단독 런칭 중입니다. 6만3천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진에 욕심이 있다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일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