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odoe-watch-lead

피트니스 밴드처럼 생긴 이 제품은 스마트워치입니다. 게다가 애플 워치의 정 반대편에 서 있는 스마트 워치죠. 제 생각은 물론 아니고요. 개발업체가 공식적으로 내 건 한 줄 요약입니다. 그들은 이 스마트워치를 ‘디 어포짓 오브 애플 워치(The Oppsite of Apple Watch)’라고 설명합니다.

제품의 이름은 ‘누도(Noodoe)’고요. 제작사가 누도를 애플 워치와 정 반대인 스마트워치라고 한 이유는 단순함과 때문입니다. 문자메세지 보내기? 음성명령? 게임? 누도에겐 모두 사치입니다. 그 흔한 터치 기능조차 지원하지 않거든요. 유일한 조작법은 좌우로 손목을 까딱거리는 것 뿐이고요. 스마트폰과 연동한 기본적인 알림 기능 외에는 백지상태입니다. 하지만 백지상태라고 해서 기능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업체는 누도에 영혼을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제품으로 만들어 쓸 때 빛을 발한다는 뜻이죠. 그래서인지 공식 홈페이지를 가봐도 별 설명이 없습니다. 지금으로썬 도무지 뭘 할 수 있다는 건지 모르겠어요. 이런 스마트워치는 처음이네요. 알려진 거라고는 배터리 시간 정도입니다. 다행히 배터리는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을 왜 소개하냐고요? 이 제품을 만든 사람의 이름값이 꽤 무겁기 때문입니다. 누도 워치는 HTC에서 최고마케팅책임자(CMO, Cheif Marketing Officer)로 근무했던 존 왕(John Wang)이 만들었습니다. HTC를 브랜드화 하는데 공헌했던 인물이죠.

어쨌든 애플 워치가 아주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완성된 스마트워치라면, 누도는 자신에 맞게 만들어 가는 레고 같은 스마트워치라고 합니다. 애플 워치와 비교한 게 노이즈 마케팅은 아닌 것 같은데, 조금 더 많은 정보가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 봐야겠네요. 누도의 가격은 100달러(약 11만 원) 미만으로 책정될 예정이고요. 출시 시점은 애플 워치 출시일로부터 2개월 후로 예정돼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두 달 반 정도 남았다고 볼 수 있겠군요.

 

참고 링크 : 누도 홈페이지스터프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