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으로 나가서 일을 하려고 노트북을 가방에 집어넣습니다. 이동하면서 보기 편한 태블릿 PC도 챙기고요. 마지막으로 휴대폰까지 주머니에 넣고나서 이제 나서려니 뭔가 불안합니다. 고민 끝에 결국 뒤돌아 노트북 충전기를 넣습니다. 태블릿 충전 연결잭도 고이 접어서 넣고요. 마지막으로 휴대폰 충전기 혹은 보조배터리까지 주섬주섬 넣고나니 그제서야 마음이 한결 가볍습니다. 하지만 가방에는 그만큼 묵직한 충전기 선들이 똬리를 틀었네요.

분명 스마트한 시대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충전’의 늪에는 더 깊이 빠진 기분입니다. 똑똑한 전자기기들의 숨통을 쥐고있는 이 충전 기기들은 아직 스마트하다고 하기에는 갈 길이 먼 듯하네요.

영국 디자이너 벤자민 휴버트와 기업인 아사드 하미르는 이렇게 어지럽게 놓여진 플러그들과 케이블 선들에서 해방시키고자 브랜드 nolii를 만들었습니다. 그 목적에 충실하기 위해 nolii의 제품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번잡한 선들이 눈에 띄지 않게 숨어있고 한 가지 제품으로 두, 세가지 멀티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Bundle (From £24.95)

Bundle은 케이블 자체로 선 정리를 완벽하게 해주는 디자인으로 매번 얽히고 섥힌 케이블 타래를 푸는 스트레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최적입니다.

색상뿐만 아니라 길이(1m, 2m)와 인풋(USB-A, USB-C) 아웃풋(Lightning, MicroUSB, USB-C)을 각각 필요에 맞게 정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베이스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열심히 돌아다니는 케이블을 얌전히 고정시킬 수 있겠네요.

Little Stack (From £59.95)

Little Stack 보조배터리는 따로 연결선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연결 케이블이 숨어있어서 필요할 때 언제든지 충전할 수 있죠.

Super Stack (From £179.95)

Super Stack은 위에 소개한 보조배터리Little Stack과 대용량 배터리 Big Stack이 같이 구성된 제품으로 한 번에 노트북을 포함한 총 3개 기기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Little Stack과 무선 페어링도 가능합니다. Super Stack 하나만 가지고 나가면 충전 걱정은 따로 필요 없겠네요.

Couple Case & Wallet (From £49.95) / Couple Battery (Case Not Included, From £49.99)

Couple은 애플 휴대폰 케이스와 카드케이스 혹은 보조배터리를 고정시켜서 하나의 물품처럼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휴대폰 케이스 뒷면의 홈에 맞춰 끼워넣고 돌리면, 떨어져있던 둘은 커플처럼 하나가 되죠. 간단한 디자인이지만 탈부착도 간편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역시나, 예쁜 색상은 덤이죠.

커플배터리 역시 연결선이 숨어있습니다
Keep (From £79.95)

Keep 은 급속 충전 기능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트랙커로 휴대폰과 연결해 위치를 추적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때 연결하거나, 키링처럼 귀중품에 달고 다니다가 어플 위치 추적을 통해 잃어버린 소지품을 찾는다든지, 또는 휴대폰 자체를 잃어버렸을 때는 Keep의 음성 서비스를 통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 시 응급상황에 특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스마트 기기가 진화하면서 보조기기에도 이런 반가운 변화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묵직하고 번거로운 충전기기를 들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에 끊임없이 대항하는 nolii의 노력을 기대해봅니다.

어차피 들어야 할 짐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