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에서 디즈니 코리와와 협업해 디스플레이에 어벤져스 캐릭터를 담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

원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설정하면 AI스피커 디스플레이에 3D 캐릭터가 등장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AI스피커에 액션포즈를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액션을 보여준다고 한다.

초기에 설정할 수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의 4종이며, AI스피커에서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에 참여해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U+AI 어벤져스에는 네이버 클로바 AI를 탑재해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U+IoT 서비스와 연동해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또한, U+tv(IPTV)와 연동해 음성 명령으로 U+tv를 제어하고 U+tv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여기에 좋아하는 아이돌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스 서비스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U+AI_어벤져스 출시를 기념해 전국 60여개 매장에 체험존을 운영하며, 기가 인터넷을 포함한 일부 요금제(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IoT 서비스 등)를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U+AI 어벤져스의 판매 가격은 28만8천원이다.

박병호
테크와 브랜드를 공부하며 글을 씁니다. 가끔은 돈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