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개봉하자마자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온통 어벤져스 이야기뿐이다. 국내 영화 역사상 이 정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영화가 또 있나 싶다. 그만큼 관심과 기대가 상당하다. 그리고 스포일러 또한 어마어마한 수준이다.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한 스포일러가 등장하다 보니 ‘인터넷과 SNS를 끊었다’는 사람도 속속 보인다.

스포일러 방법도 가지가지다.

이 가운데 IT 전문지 더버지가 ‘어벤져스- 엔드게임, 왕좌의 게임의 스포일러를 피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키워드 필터링 기능을 통해 온라인에서 어벤져스, 왕좌의 게임과 관련된 글을 사전에 차단할 것을 권장했다.

아래는 더버지에서 공개한 키워드 필터링 방법이다. 이를 참고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왕좌의 게임뿐만 아니라 존스노우, 대너리스, 캡틴아메리카, 토르, 아이언맨, 헐크, 닥터스트레인지, 스파이더맨 등 주요 등장인물까지 필터링 키워드로 등록해 놓도록 하자.

트위터 고급 뮤트하기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고급 뮤트하기 옵션‘ 기능을 활성화할 것을 추천한다. 이 옵션에서는 특정 단어, 구문, 사용자 아이디, 이모티콘, 해시태그가 포함된 모든 트윗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어를 등록하면 해당 단어와 단어가 포함된 해시태그까지 모두 필터링된다. 덕분에 조금이라도 안심하고 트윗을 볼 수 있다.

Spoiler Protection 2.0

차단할 문구를 입력한다.

인터넷 검색 시 스포일러 차단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할 것을 권한다. ‘Spoiler Protection 2.0‘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PC용 크롬과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안드로이드 OS)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파이어폭스 앱을 먼저 내려받아야 한다. 앱 설치 후 확장 프로그램에 Spoiler Protection 2.0을 추가해 주면 된다. 아쉽게도 iOS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란 단어가 있는 기사 제목이 가려졌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스포일러 키워드를 입력해 놓으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영역을 모두 가려준다. 물론 100% 차단하는 건 아니다. 일부 가려지지 않는 부분도 존재하니 신중하게 검색할 것을 권한다.

PC용 크롬과 파이어폭스에 설치할 수 있는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Unspoiler‘도 있다. 역시 무료 프로그램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Spoilers Blocker‘ 앱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다.

스포일러를 피하는 법으로 여러 가지를 소개했지만,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빨리 보는 것’이다. SNS 광고 댓글, 스포츠 기사 댓글에도 스포일러 글이 난무한 상황이다. 이런 추세라면 ‘당하게’ 되는 건 시간문제다. 필터링 프로그램은 임시방편일 뿐이니 이번 주말, 시간을 내어서 영화관으로 향하도록 하자.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보는 거죠.
이유혁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