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다”라는 말조차 낡은 시대다. 외모를 관리하는 남성인 그루밍족(Grooming族)이라는 표현도 익숙하다. 뷰티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이제는 그루밍도 최첨단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관리하는, 이른바 ‘그루답터(그루밍 + 얼리어답터)’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뷰티 디바이스. 특히 남성을 위한 제품 시장이 꾸준히 커질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최첨단 테크 기술을 담은 그루밍 디바이스는 무엇이 있을까?

뛰어난 기술을 갖춘 하이테크 면도기.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자신의 털을 다듬고 손질한다는 데서 ‘그루밍족’이라는 단어가 생긴 만큼, 남성 면도기는 그루밍과 가장 밀접한 제품이 아닐까? 다양한 가전 브랜드에서 최첨단 기술을 갖춘 면도기를 선보였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는 특수 나노 코팅된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를 통해 정밀한 절삭력을 갖추면서도 면도망 트랙 넓이를 50% 이상 확대해 반복 면도에 따른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기능을 담았다.

늦기 전에 탈모 관리. 원텍 헤어빔 에어

다양한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탈모 발현 시기가 낮아지면서 모발 건강을 관리하는 남성도 늘었다. 일찍 관리할수록 오래 누릴 수 있다는 모발 건강. 원텍에서는 저출력 레이저 요법을 활용한 탈모치료 기기를 선보였다.

원텍 ‘헤어빔 에어’는 LED/LD 광원 단자 59개에서 레이저와 빛이 두피 전체에 전달돼,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량과 산소량을 증가시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헤어빔 에어’는 기존 제품에서 무게를 줄여 편의성을 더한 모델로 집에서 쉽게 두피를 관리할 수 있다.

20분 운동으로 6시간 효과를, X-PAD EMS 트레이닝

외모에 몸매도 빼놓을 수 없다. 남자들의 로망이라는 식스팩을 조금 쉽게 발현할 수 있는 트레이닝 기기로 EMS 기기가 있다. EMS는 전기자극을 신체로 보내 같은 시간,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보조기구다.

X-PAD의 EMS 트레이닝은 부착 부위에 알맞은 제품을 선보였다. 바디 핏(Body Fit)은 팔, 허벅지, 종아리에, ABS 핏(Abs Fit)은 복부에 붙여 쓸 수 있다. 피부 윤곽에 맞게 부착할 수 있으며, 전용 모바일 앱으로 효율적인 활용을 지원한다는 점 또한 장점. 근육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20Hz의 저주파를 5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개인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외모도 경쟁력이 되는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