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인 줄로만 알았는데 한낮에는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비가 오네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이제 곧 에어컨이 없으면 버틸 수 없는 시기가 오겠죠. 그런데 에어컨 리모컨은 어디에 두셨는지 기억나시나요?

집안에는 너무나 많은 리모컨이 있습니다. 집안에 있는 대부분의 가전은 리모컨이 있을 텐데요. 리모컨이 많다 보니 헷갈릴 때도 있고, 심지어는 어디에 뒀는지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지난 겨울 내내 사용하지 않은 에어컨 리모컨이 그렇고 셋탑박스 리모컨 때문에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 TV 리모컨이 그렇죠.

로지텍이 선보인 스마트 리모컨, 하모니 익스프레스(Harmony Express) 하나면 헷갈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의 리모컨으로 어지간한 가전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이죠.

로지텍 하모니 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존의 음성비서, 알렉사를 내장한 것. 알렉사를 지원하는 기기나 아마존 에코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론 IR 적외선 센서를 통해 일반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리모컨을 찾아 움직일 필요 없이 그냥 소파에 기대어, 침대에 누워 알렉사를 부르거나 리모컨을 만지작거리기만 하면 됩니다.

리모컨의 숙명이라고 할 수 있는 분실 역시 확실하게 대비합니다. 리모트 파인더 앱을 통해 알람을 울리게 할 수 있어 소파 틈새에 있든 어디든 쉽게 찾을 수 있죠. 또한 하모니 익스프레스 전용 앱으로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스마트 리모컨, 하모니 익스프레스의 가격은 249.99달러(약 28만6,000원)입니다.

입력 장치의 명가다운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