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어답터는 과거에 인기 있었거나 독특한 제품들을 모아 여러분의 집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코너입니다. 집을 엉망으로 만들어 보세요!

 

애플 컴퓨터 아이맥(iMac) G4 – 역사상 가장 섹시했던 컴퓨터

 

지금은 기억도 희미한 오래전 옛날, 처음으로 여자친구를 집에 초대한 날.
나는 서둘러 문을 잠그고, 오랫동안 숨겨왔던 나의 가장 소중한 것을 그녀에게 꺼내 보였다.
여자친구의 동공은 커졌고, 입은 벌어졌다.

apple_imac_d

 

 

“어때? 아름답지?”

 

apple_imac_e

“그래, 아랫부분은 아주 크고 탐스럽지.
쓰다듬어도 돼.
물지 않아.”

apple_imac_h

“응, 이제 봉을 만져 봐.
아주 길고 매끈하지.
두께도 이만하면 적당하지?”

apple_imac_b

“자, 이제 머리 부분이야.
머리 부분은 아주 민감하니까 조심해.
툭 건드려도 반응한다고.”

apple_imac_c

방문에 귀를 대고 있던 부모님들이 흥분해서 문을 벌컥 열게 만들었던 아이맥 G4는 애플컴퓨터의 디자이너였던 조너선 아이브의 유머가 빛을 발한 제품이다. 2002년 출시됐고, 당시에는 드물었던 LCD일체형 PC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G4는 해바라기 꽃에서 힌트를 얻은 디자인으로 자타공인 PC 역사상 가장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고, 자유롭게 움직이는 LCD 스크린은 사용자 편의성이 특히 뛰어났다.

너무나 아름답고 흥미로웠던 이 제품은 아이맥 G5가 LCD 모니터 형태로 더 단순화되면서 바로 단종되고 만다. 섹시하고 아름다웠던 아이맥 G4의 단종은 IT 디자인이 낭만 시대를 지나 두께 시대로 변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 준 선언같았다. 이처럼 둥글고 크고 아름다운 컴퓨터는 다시 만나보기 힘들 것이다.

imac_g4_apple

제조 :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출시 : 2002년 미국 ~ 2004년 8월까지 생산
출시가 : 1,779 달러
크기 : 15인치, 17인치, 20인치 세 종류
무게 : 9.7kg ~ 18.2kg
스펙 : 700MHz ~ 1Ghz의 G4 프로세서, 128~333MHz 램, 40~80GB HDD

현재 가격 : 이베이 등지에서 15인치 제품이 100달러 주변, 17인치는 200달러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한국 www.kmug.co.kr 에서는 30~50만원선에 가끔 매물이 나온다. 한국에서 검색할 때는 ‘호빵맥’이라고 검색하는 게 더 많이 잡힌다. 17인치 부터는 가격이 많이 올라가니 장식용이라면 15인치를 고르자.

주의할점 :   에어포트 익스트림 카드가 장착된 제품을 고르면 무선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CD-롬은 고장이 잦으니 확인해야 하고, 풀세트에는 동그란 스피커가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