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탈피하고 싶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든 만큼 평범한 취미는 이제 즐겁지 않을뿐더러 몸이 따라 주지도 않죠. 나이가 들었다는 슬픈 현실일까요? 그런 직장인을 위해 나이가 들어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골프 시뮬레이터 ‘파이골프’를 소개합니다.

골프는 비용이 부담되는 스포츠입니다. 매번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에 가서 연습하고, 때론 강습받고, 필드에 나가기도 하고… 비용이 부담될 수밖에 없죠. 파이골프는 이러한 비용 부담을 줄이려고 만든 시뮬레이터입니다. 화면을 비출 디스플레이나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윙트레이너와 센서 디바이스를 결합하고 앱과 연동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윙 연습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티샷의 타격감을 느낄 수 없는 부분은 단점이지만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나의 스윙을 데이터로 분석해 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윙 자세와 각도를 알려주고, 이상적인 스윙과 내 스윙을 비교해 분석해주기도 합니다. 아무리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다고 하지만 자세를 한 번도 잡아보지 않은 완전 초보자들에게는 강습을 한두 차례 받고 보조적인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파이골프는 세계 유명 골프 게임 WGTgolf와 협업을 통해 만든 제품입니다. 그래서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한 골프코스를 그대로 재현했다고 합니다. 다른 사용자와 온라인으로 대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월 파이골프 글로벌 정규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승한 우승자들을 연말에 초청해 파이골프 챔피언 십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스포츠를 재미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확장했다는 점이 재미있는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골프를 어느 정도 즐기는 사람에게는 집에서 소소하게 연습하거나, 해외 유명 골프코스를 체험하고 싶거나, 하나의 게임으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