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에 페이스북에 재미난 기능이 생겼습니다. 바로 3D 사진을 업로드하는 기능이었죠. 아직은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아이폰에서만 지원하는 한정적인 기능이지만요.

최근 출시되는 어지간한 스마트폰이라면 듀얼 카메라는 기본인데요. 조만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페이스북 3D 사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3D 사진은 페이스북에서만, 아이폰으로만 쓰는 기능은 아닙니다. 그런데 필름 카메라로 3D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RETO3D라는 카메라를 통해서인데요. 대체 어떤 제품이길래 필름 카메라로 3D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걸까요?

 

렌즈가 하나도, 둘도 아닌 3개나 달려있는 게 독특한데요. RETO3D에 달린 3개의 렌즈는 하나의 피사체를 서로 다른 각도로 촬영합니다. 기존 3D 사진촬영과 같은 방식인데요. RETO3D는 셔터를 한 번 누를 때마다 3장의 이미지가 동시에 찍힙니다.

 

그럼 3D 사진은? 필름으로3D 사진을 보는 건 불가능하죠. RETO3D로 찍은 사진은 자동으로 앱에 전송되어 GIF로 바뀝니다. 필름 사진은 기존 사진대로, 3D 사진은 앱을 통해 GIF로 볼 수 있는 거죠.

 

조금 억지스럽지만 RETO3D의 컨셉은 재밌습니다.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3D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요. 굳이 페이스북에 올리지 않아도 되고 말이죠.

 

RETO3D가 사용하는 필름은 기존 35mm 필름이며, 렌즈는 30mm f/11입니다. RETO가 RETRO에서 ‘R’이 빠진 게 아닌가 싶을 만큼 레트로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입니다.

 

레트로한 필름 카메라처럼 생겼지만 의외로 3D 사진을 찍을 수 있는 RETO3D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3일 남은 현재 목표액의 3배 이상을 달성한 상태입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620홍콩달러(한화 약 9만원), 2019년 6월 배송 예정입니다.

레트로 디자인에 담긴 최신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