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점점 커지는 데스크탑 본체를 보면 마땅히 둘 자리가 없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안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무겁고 거대한 고철 덩어리에 불과하죠. 웹 서핑이나 간단한 영상 작업, 일반 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그닉(Igniq)에서 만든 조립식 일체형 PC, ‘비와이 24’를 소개합니다.

 

비와이 24는 기존에 알던 일체형 PC와 차원이 다릅니다. 내 손으로 직접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요. 후면 커버를 열어 손쉽게 CPU와 RAM, SSD/HDD를 교체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PC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품을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겁니다. 다른 브랜드의 일체형 PC들은 부품을 교체한다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부분이었으니 말입니다.

 

철 지난 메인보드를 사용한다면 확장성에 문제가 있겠죠? 비와이 24는 최신 커피레이크 CPU와 궁합이 잘 맞는 아수스의 PRIME H310T2 R2.0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8세대 코어부터 최신 9세대 코어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RAM은 2개의 슬롯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물론 PC를 전혀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용도에 따라 4가지 스펙으로 조립된 완제품도 있습니다. 완제품의 경우 정품 윈도우를 기본으로 설치해 주기도 하니, 조립하는 부담이나 운영체제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합니다.

 

기능과 성능이 아무리 우수해도 외관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비와이 24는 슬림한 디자인과 얇은 베젤로 성능 이외의 부분까지 신경 썼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4인치며 1920 x 1080 FHD 해상도에 광시야각 IPS 패널이 사용되었습니다.

 

이그닉은 과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선보이며 2억원 모금을 달성했던 경험이 있는 제조 브랜드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그닉은 이제 노트북에 이어 두 번째 일체형 PC로 와디즈에서 또 다른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픈 하루 만에 펀딩 금액 7천만원을 넘기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