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인스타그램

애플이 준비한 신제품은 에어팟일까 아이패드일까? 지난 27일 애플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 ‘COMING SOON 01.28.2019’라는 문구가 담긴 영상이다. 영상 내용은 불타는 소리와 함께 형형색색의 연기가 내려오는 게 전부다.

이 영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1월 28일(미국 기준)에 무엇인가 공개된다는 건 분명해 보인다. 일각에서는 에어팟2, 아이패드7, 아이패드 미니5가 공개될 것으로 예측했다. 유출된 정보를 통해 출시가 유력해졌기 때문이다. 새로운 에어팟은 지난해 ‘블루투스SIG’로부터 블루투스 인증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에 따르면 새 아이패드 모델 2종 역시 최근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EC)’ 인증을 통과했다. 루머로 확산 중인 아이폰 SE 2세대 공개를 예상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미디어에 먼저 초대장을 보내고, 정해진 행사일에 제품을 공개했던 전례를 봐서는 이날 당장 제품이 공개되는 일은 없을 듯하다.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는 2가지다. 신제품 발표일이 공개되거나, 무선 충전 패드 에어파워가 출시되거나. 둘 중에서는 에어파워 쪽이 조금 더 가능성 있어 보인다. 애플 커뮤니티에서도 에어파워 출시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발표한 지도 한참 지난 제품인 탓에 대대적으로 홍보하기보단 SNS를 통해 알리는 게 여러모로 효과가 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어쨌거나 지금까지 언급된 모든 건 예측일 뿐. 애플이 무엇을 공개할지는 전혀 밝혀진 게 없다. 애플의 새 소식이 궁금한 이들은 국내 시각으로 29일 새벽 2시까지 차분히 기다려보자.

잠은 다 잤네
도전하는 사람들과 도전적인 아이템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