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든, 집에서든, 문구용 칼을 사용해야 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 한 번쯤은 칼을 사용하다가 손을 베인 적이 있을 텐데요. 절대 베이지 않는 칼이 있다면 어떨까요?

 

타이완에서 40년 동안 자르고 오리는 절단 기능들을 연구하며 100여 개의 제품을 발명한 발명왕이 혁신적인 칼을 발명했다고 합니다. 바로 롤링 샤프인데요. 독특하게 생긴 칼날의 모양으로 칼이라고 부르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 것 같네요.

 

롤링 샤프는 수직 하중을 이용해서 물체를 절단하는 원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손을 다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부드러운 피부로 이루어진 사람의 손은 베일 수 없죠. 물론 의도적으로 강한 힘을 주면 상처가 날 수 있으니 호기심 많은 분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날을 어떻게 교체해야 하나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롤링 샤프의 절단부는 베어링으로 되어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독일산 텅스텐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의 경도가 10이라고 하는데 롤링 샤프에 사용된 텅스텐 베어링은 9.5라고 하니 내구성 면에서 매우 우수하네요. 그뿐만 아니라 쉽게 녹이 스는 커터 칼과 다르게 액체나 물이 닿아도 녹슬지 않는 재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독특한 장점이 있는 데요. 바로 상, 하 자유자재로 커팅이 가능합니다. 기존 커터칼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아래로 자를 수밖에 없는 반면 롤링 샤프는 위에서 아래는 물론 아래에서 위로 또는 좌, 우로 자유롭게 칼날을 이동하며 커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와디즈에서 1700% 펀딩 달성 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