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자브라가 야심 차게 선보인 자브라 엘리트 65t. 날렵한 디자인, 그러면서도 자브라 특유의 연결 안정성을 갖췄던 제품으로 얼리어답터 리뷰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후 코퍼 골드 색상, 다시 운동기능을 채택한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까지 꾸준히 선보였다.

그리고 마침내,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군인 이볼브(Evolve)에도 65t 제품이 들어왔다. 자브라 이볼브 65t(Jabra Evolve 65t)가 그 주인공. 자브라에 따르면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 중 최초로 UC 인증을 받았다고 한다. 덕분에 마이크로소프트 스카이프 비즈니스(Microsoft Skype for Business)부터, 시스코(CISCO), 유니파이(Unify) 등 다양한 소프트폰 클라이언트와 완벽하게 호환된다는 장점이 있다.

기본적인 성능은 자브라 엘리트 65t와 큰 차이가 없다. 재생 시간, 연결성 등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나, 앞서 받은 UC 인증. 그리고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동글(자브라 링크)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르다. 자브라 링크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모듈이 없는 PC에서도 자브라 제품과 연결할 수 있다.

설계가 크게 달라지진 않았을 것이므로, 오른쪽이 마스터(Master), 왼쪽이 슬레이브(Slave) 형태로 연결돼 왼쪽만 끼운 채로 쓸 수 없는 점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북미에는 329달러(한화 약 36만4천원)에 판매를 시작했으며,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또한, 이볼브 시리즈가 비즈니스 솔루션 제품인 만큼, 일반 판매로 바로 이어질지는 알 수 없다.

멀티 페어링까지 지원하는 아름다운 이어폰입니다. 가격은.......